
코인마켓캡(CoinMarketCap) 거래액 기준 51위인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Gate.io가 19개 코인에 대한 미국시장 내 거래를 정지할 예정이라고 12일 공식 발표했다.
거래가 정지될 19개 코인에는 시가총액 상위 20개 중 6종목이 포함되었으며, 아래의 암호화폐는 오는 6월 30일부터 거래 및 입금서비스가 정지된다.
XRP(Ripple), XEM(NEM), TRX(Tron), EOS, CNYX, XTZ, BTM, NAS, QTUM
NEO, GAS, XMR, BCN, WAVES, DCR, ONT, ONG, THETA, TFUEL
미국시장 내 거래정지와 관련해, Gate.io 측은 규제의 불명확성을 원인으로 밝혔는데, 이런 움직임은 최근 미국의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암호화폐의 ‘증권문제’를 어떻게 보고 있느냐에 따른 것이라 생각될 수 있다. 미국의 Bittrex와 Poloniex도, 암호화폐 거래 쌍 제공을 미국 유저에게는 대응하지 않겠다는 조치를 취하고 있어, 향후 미국 내 암호화폐의 법적 입지에 따른 문제가 제기될 가능성이 있다.
한편, 뉴욕에서 암호화폐 관련 라이센스인 ‘비트라이센스’를 취득해 운영하고 있는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는, 최근 XRP을 상장해 거래를 개시하고, XTZ(Tezos)의 스테이킹 서비스도 제공하기 시작하는 등 비트라이센스를 취득하지 못한 Gate.io와는 사업의 입지가 확연히 차이가 나고 있다. 때문에 미국 정부는 암호화폐 관련 규제법률을 빠르게 정립해 혼동을 줄이는 것이 시급해 보인다.
ⓒ 더노디스트(TheNodis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제보 및 보도 자료 : press@kr.thenodis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