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외신 ‘금융 기관 10곳, 국가 간 결제에 xRapid 사용‘>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인베스트인블록체인(Invest In Blockchain)에 따르면, 리플과 제휴를 맺은 금융 기관 10곳이 국가 간 결제에 리플의 xRapid를 사용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리플 고위 관계자 Marjan Delattine은 “해당 금융 기관들은 적극적으로 XRP를 사용하고 있으며, 거래량 역시 매일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中 유명 투자자, ‘Bitfinex ICO 백서‘ 커뮤니티 가짜 나돌아>
‘비트파이넥스 ICO 백서’ 커뮤니티서 배포된 BFX 백서에 따르면, 비트파이넥스는 오는 6월 2일 ICO를 실시, 피트파이넥스 코인(BFX)의 총 발행량은 2억 BFX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해 중국 유명 암호화폐 업계 인사 자오둥(赵东) 디펀드 창업자는 “해당 백서는 가짜이며, 진짜 백서는 아직 공개되지 않은 상태다. 또한 토큰 명칭은 BFX가 아닌 LEO이며, 모금은 USDT가 아니 BTC, ETH을 통해 진행되며 총 발행량은 10억 개다”라고 밝혔다.
<리플 CTO, 주거래 은행 계좌로 암호화폐 거래 자제 당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ambcrypto.com)에 따르면 미국 경제 전문 방송채널 CNBC 크립토트레이더쇼(Cryptotrader show) 호스트 랜 노이너(Ran NeuNer)가 트위터에 “암호화폐 입출금과 관련해 은행과 얘기했는데 은행은 암호화폐 거래를 범죄로 취급하는 것 같았다. 나는 그 바보에게 암호화폐 구입이 합법적인 일이라는 걸 두 시간 동안이나 설명했다”고 밝혔다. 이에 데이비드 슈와츠(David Schwartz) 리플(XRP, 시가총액 3위)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주거래 은행 계좌로 암호화폐 거래를 해선 안 된다”며 “은행이 내게 통지도 없이 은행 계좌를 막아버렸다”고 말했다.
<비트플라이어 CEO, 새로 즉위한 일왕 블록체인에 큰 관심 밝혀>
블록체인 미디어 체인디디(ChainDD)에 따르면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플라이어(bitFlyer) 대표가 지난 1일 즉위한 나루히토(德仁) 일왕을 만난 후 “천황폐하는 비트코인을 안다고 하셨으며 블록체인 기술에 큰 흥미를 보이셨다”는 트윗을 올렸다.
<그래미 어워드 수상자 RAC , 이더리움 기반 음반회사 설립>
RAC으로 잘 알려진 그래미 어워드 수상자 안드레 앨런 안조스(Andre Allen Anjos)가 지난 1일(현지시간) DJ Josh Legg(Goldroom)과 함께 이더리움 블록체인으로 음원을 유통하는 음반회사 미네르바 뮤직(Minerva Music) 설립을 발표했다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이더리움월드뉴스(ethereumworldnews)가 전했다.
ⓒ 더노디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제보 및 보도 자료 : press@kr.thenodis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