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ointelegraph(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세계 4대 회계 법인 중 하나인 KPMG가 16일(현지시각) 블록체인에 필요한 4가지 능력을 아래와 같이 제시했다.
블록체인 기술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첫 번째, 기술에 필요한 지식이다. 아직 관련 학과의 부족과 교육채널이 부족해 기술에 대한 지식이 많이 부족하다. 하지만 앞으로 꾸준히 성장할 일만 남아 있어 미래가 밝다고 한다.
두 번째로 필요한 것은 바로 비즈니스 통찰력을 갖춘 전문가의 필요성이다. 블록체인 전문가는 많지만 기술에만 정통한 전문가이다 보니 사업적인 통찰력이 부족해 성장하지 못하는 기업이 많다. 그래서 기술력에 비즈니스 통찰력까지 겸비한 전문가를 발굴해야 한다. 다시 말해, 비즈니스의 특정 프로세스에 대한 깊은 이해를 필요로 하며, 프로젝트에 대한 많은 사례들을 개발하고 정의할 때 필수적인 요인으로 작용한다.
또한 세 번째로, 기술의 중요성은 블록체인이 실제로 어떻게 작동하는지 이해하는데 있다고 말하며, 특정 사례에 해당 지식을 적용하는 법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네 번째로, 블록체인의 데이터를 이해하고 적용하기 위해서는 전문가가 데이터 분석 기술을 가져야 한다며 여러 관점에서 문제를 탐구하고 실험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 더노디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제보 및 보도 자료 : press@kr.thenodis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