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록체인 레이어 2(Layer 2) 확장성 솔루션 매틱 네트워크(Matic Network)가 오늘(15일) 메인넷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매틱 네트워크는 하이브리드 PoS,플라즈마 지원 사이드체인을 조합해 개발자들에게 높은 수준의 보안을 유지하면서 저렴한 트랜잭션으로 애플리케이션 배치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이다.
메인넷 첫 단계는 매틱 재단의 노드와 일부 DApp을 포함한 전문 검증자가 시작한다. DApp 파트너의 목록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메인넷 출시는 총 3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초기 단계부터 네트워크가 활성화될 때까지 모든 절차는 매틱 재단에 의해 안전하게 유지된다.
1단계는 5월 15일부터 31일까지 실시하며 메인넷 초기 검증자로 선정된 DApp 파트너가 운영하는 노드를 설정하고 네트워크 시작을 위해 인프라를 설정하는 단계이다. 2단계는 점진적으로 검증자 슬롯을 추가해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단계이며, 버그 문제가 해결되면 최종 3단계에 본격적으로 매틱의 분산 네트워크가 활성화된다.
매틱 네트워크 관계자는 “2년간 노력의 결실로 매틱 메인넷을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사용자와 개발자 모두가 사용하기 편한 매틱 네트워크가 앞으로 일상생활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는데 적극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바이낸스 US 거래소는 매틱 메인넷이 안정적으로 활성화되면 MATIC 토큰을 상장할 계획이라고 발표한바 있다.
ⓒ 더노디스트(TheNodis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제보 및 보도 자료 : press@kr.thenodis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