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월 1일,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가 자사의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인 ‘코인베이스 월렛(Coinbase Wallet)’에 도지코인(DOGE)을 추가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발표 후 공지사항에는 이제 사용자가 직접 도지코인을 코인베이스 월렛 앱에 저장 가능하다고 명시되었으며, 코인베이스 월렛이 지원하고 있는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비트코인캐시(BCH), 이더리움클래식(ETC), 리플(XRP), 스텔라루멘(XLM) 등 다른 디지털 통화와 합류했다고 밝혔다. 또한, 월렛은 개발자와 파워 유저들을 돕기 위해 도지 테스트넷도 지원한다.
도지코인(DOGE)은 2013년 처음 발행되었는데, 도지코인의 로고가 시바견과 닮은 점이 특징이다. 발명가 잭슨 파머는 도지코인을 발명한 이유로써, 당시 실리콘 밸리에 있는 암호화폐 관련 광고를 보다 재미있게 하기 위해서라고 답해 이슈가 되었다.
현재 도지코인은 시가총액 기준으로 코인마켓캡 내 27번째로 규모가 큰 암호화폐로 성장했다. 지난 24시간 동안 3.2% 오른 0.002달러(한화 약 2.3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도지코인의 시가총액은 약 3억 900만 달러, 하루 거래량은 약 3억 380만 달러이다.
오늘부터 도지코인베이스월렛(Doge Coinbase Wallet) 어플리케이션으로 직접 저장할 수 있으며, 도지코인 지원기능이 있는 새로운 월렛의 업데이트는 다음주 Ios와 Android의 모든 사용자들에게 배포될 예정이다.
ⓒ 더노디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제보 및 보도 자료 : press@kr.thenodis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