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규모 통신판매 사이트 eBay에서 암호화폐가 결제 수단으로 도입될 수 있다는 추측에 대해, eBay의 담당자는 이를 부정했다.
eBay는 뉴욕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암호화폐 행사인 ‘컨센서스’의 스폰서로, 사전에 공개된 eBay 광고 전면이 암호화폐와 관련한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아니냐는 추측을 낳았고, 여러 대형 암호화폐 매체도 이를 보도한 바 있다.
그러나 eBay의 담당자 캔디스(Candace)씨에 따르면 해당 광고는 다양한 암호화폐의 채굴기계 같은 상품이 eBay로 판매되고 있음을 의미한다며, “eBay에서 암호화폐는 결제수단으로 도입될 예정은 현재까지 없고, 지불 수단과는 무관”하다며 단언했다.
세계 최대의 시장인 eBay와 같은 기업이 결제 수단으로 암호화폐를 도입할 수도 있다는 기대가 최근 eBay의 시세에 좋은 영향을 주고 있던 하나의 요인일지도 모르지만, 향후 eBay의 동향을 주목해 나갈 필요가 있다.

한편, 암호화폐를 결제수단으로 도입하지 않는다는 eBay의 방침과 달리, 대형 온라인 쇼핑사이트, Amazon에서는 비트코인 등의 결제가 가능한 플랫폼 ‘문(Moon)’이 구글 크롬(Chrome)에서 확장 기능으로 구현되면서, Amazon에서의 암호화폐 결제가 가능해졌다.
ⓒ 더노디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제보 및 보도 자료 : press@kr.thenodist.com